색채요법의 구성

색채요법의 구성은 다음의 3가지의 방법으로 구성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1)동양 의학적인 방법 : 전통의학인 침구요법의 원리를 응용하여 생체 내부에 순환하고 있는[氣]를 조절하는 것으로, 자연 치유력을 높이고, 자율 신경 대사를 비롯한, 각종의 증상을 치유시키는 방법. <예, 12정경과 기경8맥의 경락보사치료의 칼라>

(2)서양 의학적인 방법 : 각종의 질환 증상에 듣는 약과 동일한 약효성분의 파장을 갖고있는 색채를 직접 이상병소(異常病巢=질환부위)에 붙이는 것에 의해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예로서, 화농성 질환을 치료하는 경우, 항생물질인 아목씰린(Amoxillin)과 동일한 약효 성분의 파장을 가진 칼라를 환부에 붙이게 되면 소염·진통작용이 있기 때문에 염증이 소실됩니다. 그러나 항생제가 가지고있는 독성작용은 전혀 없기 때문에 안심할 수가 있습니다. 감기증후군의 칼라, 변비의 칼라, 진통제의 칼라 등등, 그 수는 헤아리기 어렵습니다.

(3)유전자 칼라 요법 : 21세기의 의학이라고 일컫는 유전인자의 메커니즘을 응용하여, 세포 분자학 레벨에서의 각종DNA 변이에 따른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암을 비롯한, 각종의 성인병 및, 난치병에 이르기까지 그 적용 범위는 실로 광범위하며, 실제 임상에서도 치환율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3가지의 방법을 조합(組合)하기 때문에 속효성은 물론, 치유율이 매우 높습니다. 예로써, 세포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생산하는 생명 에너지의 ATP산의 파장(波長)을 칼라로 조정한다면, 활성산소의 발생율을 저하시키고 에너지의 대사는 활성화됩니다. 이것으로 각종 질환에 대한 면역력이 높아지고 치유가 촉진시킬 수가 있게 됩니다. 또 생체 에너지 대사가 좋아지기 때문에 근육의 힘이 증강되고 전신이 가벼워지는 것 등을 자각할 수 있게 됩니다.



e-mail: bicolor@empal.com
© 2002 한국색채진단치료연구회. All right reserved.
본 연구회 홈페이지에 게제되어 있는 내용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을 포함한 모든 자료를 무단 전사하여 사용하는 것을 배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