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방법

(1) 전통적인 동양의학에서의 경락치료는 맥진(脈診)을 통해 치료 방침을 결정하고있습니다.

그런데 맥(脈)을 진찰하기 위해서는 맥상(脈象)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과 경험 등의 고도의 기술이 요구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8가지의 맥상에 대한 표준을 객관적으로 구하기가 어렵고, 설사 맥상의 표본을 구할 수가 있다손 치더라도 손가락(시지, 중지, 약지)의 감각만으로 변별해 내는 학습을 한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위 맥진에 대한 결과는 맥진의 대가(大家)라고 일컬어지는 사람에게도 오진(誤診)의 경우가 많고, 객관성(客觀性)과 재현성(再現性)은 어려운 것이 현실인 것입니다. 따라서 맥진이 달인(達人)의 기술(技術)이라고 일컬어지는 까닭도 여기에 있는 것은 아닐까 라고 생각합니다.


(2) 현대의학의 진단기술은 과학기술이 발달함과 더불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해 왔습니다. 지난 과거에는 감히 상상할 수도 없었던 새로운 아이디어와 진단기술로 진단하고 질병을 치환시키고 있습니다.

그 한편으로는, 의사와 환자와의 인간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회는 극히 짧아지고, 모든 진단은 검사기기의 매뉴얼에 의한 결과로 데이터처리 되고있습니다. 데이터가 나오지 않는 상태라면 비록 환자 자신은 몸이 불편함을 의사에게 호소한다고 해도 스트레스성이라든지, 이상 없음이라 하여, 진단이 종료되어 버리고 마는 것이 실정입니다.

『색채 진단과 치료』의 책 원문에도 소개되고 있는 내용이지만, 매년 정기검진을 받고 이상이 없다는 검사결과를 믿고 안심하던 차에, 갑자기 몸의 상태가 나빠져서 병원에서 정밀진단을 한 결과, 말기(末期)의 암(癌)이라는 선고를 받는다든가 하는 사례는 우리의 주변에 자주 있는 일입니다. 그 이후, 온갖 검사 방법 등이 동원되지만, 공포와 질병의 고통으로 이미 쇠약해질 데로 쇠약해진 환자에게는 더 이상 인간적인 방법일 수가 없습니다.


(3) 색채요법은 다음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색채를 소재로 해 만들어진 탐색봉(검진봉)으로, 인간의 생체자기(生體磁氣)를 센서로 해 생체의 반응을 보고 진단이 가능한Power test 또는Bi-digital o-ring test<B.D.O.T>방법으로 하고있습니다.

생체자기(生體磁氣)를 센서로서 응용하는 진단법<B.D.O.T>는, 뉴욕의 심장 전문의인 오오무라 (大邨)박사에 의해 창안 된 것으로, 미국에서 1973년 2월, 오오무라 박사의 진단법은 지적 소유권[No.5188107]이 인정된 검사법입니다.

색채진단법의 창시자인 카시마 하루키(加島春來)선생님은,<B.D.O.T>의 검사법의 메커니즘에 주목, 동양 의학의 이론인 음양오행의 오방색(5方色)과 각 장기의 경락의 칼라 등을 이용해 인간의 각종 질환에 대해서 치유가 가능한 칼라 요법으로서 발전시켰습니다.

현재는 카시마 하루키 선생에 의해 창안 된 파워 테스트라고 하는 진찰 방법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Power test 검사법은 <B.D.O.T>를 더욱 발전시킨 검사법으로써 생체 자기를 센서로서 각 장기의 에너지 파동과 질병 및 이상병소 부위로부터 발산하는 에너지 파장의 미묘한 반응까지 포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것은 두부(頭部)에 있는 송과선(松果腺)에서 분비하는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이 빛에 반응하는 메커니즘을 활용하는 것으로서, 다양한 증상과 질병에 대해 포착하는것이 가능한 검사법입니다.

색채요법의 검사법은 위의 (1)(2)의 단점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검사법에 대한 메뉴얼과 Power test 또는Bi-digital o-ring test 의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가 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어낼 수가 있기 때문에, 객관성과 재현성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mail: bicolor@empal.com
© 2002 한국색채진단치료연구회. All right reserved.
본 연구회 홈페이지에 게제되어 있는 내용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을 포함한 모든 자료를 무단 전사하여 사용하는 것을 배격합니다.